쪽지보내기
프로필보기

현재위치 : Home > 도서목록 > 인증대상도서목록 > 도서요약정보
도서명 시즈코 상
영역 문학
저자 사노 요코 
역자 윤성원 
출판사 펄북스 
단계 7단계 
쪽수 244쪽
추천점수 14 
관련교과명  


고집스럽고 괴팍한, 그러나 치명적 매력의 작가

사노 요코의 자전적 이야기



작년 한 해 시크한 독거 할머니 바람을 일으킨 작가, 사노 요코의 자전적 에세이다. 뛰어난 그림책 작가이자 수필가 그리고 일본의 국민 시인 다니카와 슌타로의 아내로도 유명한 저자는 간결하면서도 거침없는 문장, 일상에 대한 솔직한 생각과 속 시원한 표현으로 한국에서도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책 ≪시즈코상≫은 저자가 일흔의 나이에 자신과 엄마의 관계를 담담하게 돌아보며 써내려간 이야기이다. 이 책을 추천한 CBS 피디 정혜윤은 부모와의 사랑을 “복잡하고 모순에 가득 찬 사랑”이라고 말한다. 대표작인 밀리언셀러 ≪백만 번 산 고양이≫에서 사랑을 통한 구원을 그 누구보다도 탁월하게 그렸던 사노 요코지만 이 책에서는 냉정하면서도 가차 없는 시선으로 엄마와 자신을 이야기한다. 작가 특유의 냉정하고 객관적인 시선, 냉소적 유머와 함께 그려지는 딸과 엄마의 관계는 그야말로 사랑과 증오가 공존하는 복잡하고 모순에 가득 찬 관계일 것이나 ‘그래도’ 결국 사랑의 먹먹함을 길어 올리고야 만다.


Sano Yoko,さのようこ,佐野洋子

일본을 대표하는 그림책 작가입니다. 1938년 중국 베이징에서 태어났습니다. 일본에서 디자인을, 독일에서 석판화를 전공했습니다. 마음 깊은 곳을 깨우는 이야기와 직관적이고 재치 있는 문장, 독특한 아름다움을 지닌 그림이 어우러진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 그림책 『100만 번 산 고양이』, 『아저씨 우산』, 『좀 별난 친구』, 『두고 보자! 커다란 나무』, 『하지만하지만 할머니』, 에세이 『사는 게 뭐라고』 들이 있습니다. 큰 울림을 주는 많은 작품을 남기고, 2010년에 일흔둘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장희락 잘못 됀 사진이네.....///////......................................................................................................................................띠옹. 2017-02-09 2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