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보기
쪽지보내기

현재위치 : Home > 도서목록 > 인증대상도서목록 > 도서요약정보
도서명 나무가 되고 싶은 화가: 박수근
영역 인물
저자 김현숙 
역자  
출판사 나무숲 
단계 2단계 
쪽수 48쪽
추천점수 102 
관련교과명  


작품보는 즐거움과 더불어 예술가의 삶까지 느끼게 하는 전기 형식의 어린이용 화집인 '어린이 미술관' 시리즈 첫 번째 권. 특유의 거친 질감, 둥글둥글 선해보이는 인물 묘사로 잘 알려져 있는 화가 박수근을 소개한다.





박수근의 작품을 그의 생애와 관련된 짤막한 에피소드들과 함께 보여주면서, 아이들의 수준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인의 강인하고 투박한 삶을 돌의 질감을 빌어 표현하였습니다', '사선 구도는 수평 구도와 달리 화면에 강한 움직임을 만듭니다. 냇가에 모여 빨래하는 여인들의 뒷모습이 씩씩하고 경쾌해 보입니다' 등 소재와 표현, 구도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이끌어내고 있다.





부록에서는 관련 사진, 박수근의 간단한 약력과 함께, 유화 물감만으로 화강암같은 재질을 나타내기 위해 화가가 어떤 과정을 거쳐야 했는지를 소개한다. 아이들이 직접 그 질감을 흉내내서 그림을 그려볼 수 있도록 수채물감에 톱밥을 섞어 그리는 방법, 사포 위에 크레파스로 그리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것이 재미있다.


미술사학자이자 미술평론가로,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미술사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현재 한국근현대미술사학회 회장이며 덕성여자대학교 연구교수입니다. 서울대학교, 한국종합예술학교, 덕성여자대학교 등에서 미술사 강의도 하고 전시 기획도 하고 있습니다.






소이레 이책 추천해요~~~~~ 2018-04-28 2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