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보기
쪽지보내기

현재위치 : Home > 도서목록 > 인증대상도서목록 > 도서요약정보
도서명 앨렌의 못말리는 자원봉사
영역 문학
저자 조앤 기브너 
역자 박미낭 
출판사 파라주니어 
단계 7단계 
쪽수 214쪽
추천점수
관련교과명  


2008 CCBC(캐나다어린이책협회) '어린이와 10대를 위한 최고의 책' 선정작. 그럴싸한 계획도 없고 제일 친한 단짝도 떠나 버린 앨렌의 여름방학 이야기가 펼쳐진다. 심술이 날 대로 난 앨렌 프레메든을 기다리고 있는 건 넘치는 집안일과 생각하기도 싫은 동네 양로원에서의 자원봉사 일뿐이다.





그런데 그곳에서 앨렌은 앞을 못 보는데다 심술궂기로 말하자면 자기보다 한 술 더 뜨는 마틴 할아버지를 만나게 된다. 그런데 바로 그 만남이 앨렌의 여름을 전혀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끌고 갈 줄 누가 알았을까?





비밀스런 가족사를 가진 딤지, 변덕과 괴팍함으로 앨렌을 언제나 당혹스럽게 만드는 양로원 할아버지 할머니와의 만남 이후 꼬리에 꼬리를 무는 오만 가지 사건. 남 일도 내 일 같은 오지랖 넓은 성격 때문에 무슨 일이든 못 본 척하지 못하는 앨렌은 과연 꼬이고 꼬인 주변의 사건들을 해결할 수 있을까?


대학에서 영어 교수로 재직한 후, 현재는 작가이자 서평가로 활동하고 있다. <캐서린 앤 포터의 생애>와 <절반쯤 알려진 삶> 등 12여 권의 전기와 자서전, 소설을 썼다. <앨렌의 못 말리는 자원봉사>는 앨렌 프레메든 시리즈의 하나로, 이 작품 외에 <앨렌 프레메든 신문기자>, <앨렌 프레메든> 등이 있다. 현재 이 책의 배경이라 할 수 있는 파트리지 코브와 비슷한 환경을 가진 밴쿠버 섬에 살고 있다.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